정보 및 등장인물
이가인지명은 2020년에 방영한 담송운, 송위룡, 장신성 주연의 중국 후난위성 TV 드라마입니다.
중국 현지에서 2020년 8월 10~ 2020년 9월 6일까지 방영이 되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로 인해 드 총 40부작에서 46부작으로 분량이 늘어났고 종영한 지 한 달 만에 선전 위성 텔레비전을 통해 다시 방송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담송운, 장신성, 특히 송위룡의 인기가 늘어나게 된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제목 '이가인지명'은 중국어로 "가족이라는 이름으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혈연관계는 아니지만 독특한 가족 환경에서 함께 자란 세 명이 각자의 삶을 통해 가족, 사랑, 우정을 알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성인이 된 그들은 고통스러운 과거를 직시하고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받아들이며 다양한 현실에 직면합니다. 탄탄한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 감동적인 결말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현재 리메이크가 된 조립식 가족이라는 드라마도 JTBC에서 방영 중입니다.
이가인지명의 세명의 주인공과 그 가족을 한 곳에 엮어주는 접착제 역할을 하는 활기차고 낙관적인 귀여운 리젠젠이 있습니다. 그녀의 어린 시절 엄마를 잃었지만 아버지의 사랑을 듬뿍 받으면 밝고 긍정적으로 성장을 합니다. 윗집에 이사 온 큰 오빠 링샤오, 그리고 어쩌다 집에 얹혀살게 된 작은 오빠 허쯔추와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삼총사로 함께 성장합니다.
엄격한 오빠들과 자라 연애도 자유롭게 못 해봤지만 특유의 따뜻한 마음으로 주변을 항상 잘 챙깁니다.
그녀와 함께 성장하는 링샤오와 허쯔추 , 그들은 비록 혈연관계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친형제자매보다 유대감을 리젠젠과 공유합니다. 링샤오는 여동생이 엄마의 과오로 인해 사망하지만 그 원인을 엄마가 링샤오에게 넘기는 등 충격적인 어린 시절을 보내게 되고 결국 링샤오를 떠나게 됩니다. 이런 사건들로 리젠젠의 가족과 함께 성장을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는 냉정한 편이지만 자신을 항상 생각하고 함께하는 "진짜 가족"에게는 항상 따뜻하다.
허쯔추 리젠젠의 아버지와 재혼을 하려고 했던 생모에게 버림받은 후 젠젠의 아버지에게 맡겨지고 젠젠이 아버지와 젠젠에게 사랑을 받지만 언제 버림받을지 모른다는 불안함과 짐이 되는 건 아닐까 하는 트라우마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합니다. 그의 성격은 자신의 부족함을 항상 걱정하고 자신의 부족함으로 인해 가족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까 항상 걱정을 하고 혼자 짐을 지게 됩니다.
줄거리
리젠젠과 링샤오 허쯔추가 어떻게 가족이 되었는지를 보여준다. 일찍 엄마를 잃고 사랑 많은 아버지와 함께 사는 리젠젠과 여동생을 잃고 그 고통을 덜기 위해 다른 지역의 아파트로 이사 온 링샤오네 가족. 링샤오는 히스테릭한 엄마의 정신적 학대를 통해 말이 없고 얌전한 아이였다. 밝고 긍정적인 리젠젠에 의해 함께 밥을 먹고 함께 놀며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도중 링샤오와 그 아버지를 버리고 링샤오의 엄마가 떠나게 된다. 그리고 리젠젠의 아버지와 재혼을 하기로 한 허메이가 리젠젠의 아버지에게 쯔추를 맡기에 되면서 쯔추는 리젠젠과 같은 집에 살게 되고 쯔추 역시 링샤오와 함께 친해진다. 두 명의 아버지들의 각자 다른형태의 사랑과 보호 아래 독특한 가족 단위를 형성하는 되고 이 두 아버지는 각자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이해심으로 세 자녀를 키우며 유대를 위한 강력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등장인물이 성장함에 과거의 트라우마가 표면화되기 시작합니다. 링샤오와 쯔추는 친어머니와의 긴장된 관계로 인해 감정적 혼란에 직면합니다. 여동생의 죽음에 대한 링 샤오의 해결되지 않은 죄책감과 그의 삶으로 갑작스럽게 재혼 후 낳은 여동생과 함께 돌아온 어머니의 방문이 가족들에게 긴장과 걱정을 끼치게 되며
쯔추도 생부가 나타나 자신과 함께 가족을 이루자고 하는 등 여러 시련이 닥칩니다.
결국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이 세 사람이 각자 흩어져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가족이 흩어짐으로 인해 상처받은 리젠젠과 다시 가족으로 뭉치고 싶은 두 사람이 성인이 되어 만나
사랑을 하고 갈등을 겪으며 다시 완전한 가족이 되는 내용의 드라마입니다.
결말(스포 포함)
사고로 인해 장애를 가지게 된 링샤오의 엄마는 링샤오에게 집착을 하며 리젠젠을 미워하지만 항상 링샤오를 걱정하고 곁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리젠젠의 진심을 보고 링샤오의 엄마도 이 새로운 가족을 인정하게 됩니다. 또 링샤오는 엄마와의 갈등을 해소하며 리젠젠과의 사랑을 인정받게 됩니다.
쯔추는 수년간 가족 내에서 외부인처럼 느끼고 진정한 가족이 되기 위해 리젠젠과 결혼까지 생각하지만 링샤오로 인해 좌절되었고 가슴 아파 하지만 결국 젠젠과 링샤오의 사랑을 인정합니다. 그리고 그의 엄마가 그를 일부러 버린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됨으로 그동안 가슴속에 있었던 상처를 치료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쯔추의 엄마와 젠젠의 아빠가 결혼을 하며 쯔추 또한 완전히 리젠젠과 가족이 됩니다.
마지막에 혼인신고를 하며 리젠젠과 리젠젠의 아빠 링샤오와 링샤오의 아빠 그리고 쯔추와 쯔추의 엄마까지
모든 사람들이 가족사진을 찍으며 드라마가 마무리됩니다.
우정 로맨스 가족 간의 사랑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아주 잘 조화가 되어서
너무 재미있게 본 드라마입니다.
OTT 티빙에서 감상 가능하며 리메이크된 조립식 가족 역시 티빙에서 감상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